Home > 학회지 > 투고요령
수산기업의 사회공헌목적이 수산기업의브랜드평가를 매개로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2014-07-02
소원근, 김하균*
admin2014073.pdf

본 연구에서는 수산기업의 사회공헌목적(사회공헌, 공익마케팅)이 수산기업의 브랜드 자산형성을 위한 효과적인 매체가 될 수 있다는 관점에서 출발하여 수산기업의 사회공헌목적과 수산기업의 브랜드평가, 더 나아가 구매의도와의 관계를 실증적으로 다루고자 한다. 이와 같은 연구배경을 바탕으로 도출된 본 연구의 목적은 다음과 같다. 첫째, 수산기업의 사회공헌목적(사회공헌, 공익마케팅)이 수산기업의 브랜드평가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 분석한다. 둘째, 수산기업의 브랜드평가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한다. 셋째, 수산기업의 사회공헌목적(사회공헌, 공익마케팅)이 구매의도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 분석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