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학회지 > 투고요령
선택 속성에 따른 생선회 시장의 포지셔닝에 관한 연구
2017-07-05
임소희, 김지웅, 장영수
admin201710.pdf

어류양식업이 양적 생산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소비자의 어종별 생선회 인식을 이해하고 어종별로 차별화된 시장을 형성하는 질적 성장으로의 노력이 필요하다. 소비자의 생선회 소비와 소비다양성을 넓히기 위해서는 생선회 어종에 대한 소비자의 차별적인 시장 포지셔닝(positioning)을 이해하고 이를 기반으로 차별화된 시장 전략을 수립할 필요가 있다. 이러한 배경 하에 본 연구는 선택 속성을 기준으로 어종별 포지셔닝 분석을 실시하여 어종별 경쟁관계와 어종별 선택 속성 경쟁력을 분석하고 생선회 시장의 차별적인 시장기회와 생선회 시장 확대를 위한 시사점을 제공하고자 한다.